침구청소기 레이캅은 현재 요도바시카메라, 비쿠카메라, 에디온, 야마다덴끼 등 일본 내 약 2000여 곳의 유명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판매대수 3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일본 침구청소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위한 침구청소기라는 컨셉트로 현지 소비자 대상의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최근 일본 내 300만대 판매를 기념해 아동보호시설, 양로원 등 사회적 취약 계층 시설에 제품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침구청소기 레이캅은 현재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중심 유통을 통해 약 450만대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지난 해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 51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일본 '닛케이 트렌디'의 2013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서 국내 가전업계로는 최초로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레이캅코리아㈜는 최근 홍콩에 레이캅 라이트(LITE)를 본격 출시한 데 이어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을 확대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