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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모바일 이스포츠 시대 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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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모바일 게임 수명 연장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스포츠
8월부터 '마비노기 듀얼', '광개토태왕' 등 오프라인 개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넥슨은 8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모바일 데이'를 열고 "모바일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을 늘리기 위해 모바일 이스포츠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게임 중계를 보고 스타 플레이어들을 좋아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게임의 수명도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이다.

넥슨은 이미 올 1월 모바일 게임 '영웅의 군단'을 통해 모바일 이스포츠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를 발판으로 이달 중 모바일 게임 '마비노기 듀얼'의 이스포츠 테스트를 시행하며 8~9월 오프라인 대회를 펼칠 전망이다. 또 9일 출시되는 모바일게임 '광개토태왕'도 이스포츠 대회를 계최한다.
황영민 넥슨 이스포츠 팀장은 "이스포츠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밸런스가 적절한 대결 기반의 게임이어야 하며, 그러한 전략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에 넥슨은 ▲다양한 전술과 전략으로 상대와 겨룰 수 있는 대결 기반의 게임을 출시하고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며 ▲이스포츠 경기장인 넥슨아레나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 커뮤니티를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김태곤 엔도어즈 상무

김태곤 엔도어즈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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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넥슨은 '광개토태왕'을 통해 모바일 이스포츠 시대를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를 열어 본 '영웅의 군단'을 제작한 김태곤 엔도어즈 상무가 참여한 게임으로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고구려 '광개토대왕'과 다양한 장수들이 펼치는 활약상을 담았다.

'광개토태왕'은 이스포츠에 적합한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를 택했다. 최근 유행하는 자동전투형 역할수행게임(RPG)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김 상무는 "게임은 본질적으로 친구와 전략 전술을 고민하면서 즐기는 콘텐츠"라며 "게임 내 대회를 진행한 이후 오프라인 대회를 순차적으로 열겠다"고 했다.

또 모바일의 특성을 고려해 플레이 시간을 단축했다. 김 상무는 "온라인 게임의 경우 한시간씩도 즐길 수 있지만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오랜 시간 집중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불필요한 부분을 최대한 덜어 10분 내에 한판이 끝날 수 있게 제작했다"고 했다.

이밖에 게임 진행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옵저버 모드'를 탑재해 게임 내용을 중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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