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하철 '민폐' 유발 백팩, 이렇게 이용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혼잡한 전동차 안, 백팩은 선반위에 올려두거나 앞으로 메어 주세요"

▲혼잡한 지하철 전동차 내부(사진=아시아경제 DB)

▲혼잡한 지하철 전동차 내부(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대학생들이 붐비는 서울지하철 전동차 내에서 불편을 유발하는 '백팩' 이용법을 홍보한다.

서울도시철도공사는 7일 오후 서울지하철 5·6호선 전동차에서 백팩 이용 에티켓을 홍보하는 플래시몹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플래시몹에는 동국대학교 홍보대사 '동감' 소속 학생 8명이 참여 할 예정이다.

이들은 혼잡한 지하철에서 등에 멘 백팩으로 인한 진로방해, 안전사고 등의 불편사례를 한국방송공사(KBS)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렛잇비'의 노래를 패러디한 '백팩송'을 토해 연출한다.

아울러 플래시몹에는 혼잡한 지하철 내에서는 백팩을 선반 위에 올려두거나, 앞으로 메는 등 시민들을 배려해야 한다는 내용도 담길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대학생 정지혜(21·여)씨는 "대학생으로서의 열정과 신선함이 캠페인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 모습을 보고 시민들이 에티켓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하철 환경이 나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종수 공사 홍보부장은 "백팩은 편리하지만 혼잡한 지하철 내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크고 작은 피해를 줄 수 있어 관련 민원이 늘고 있다"며 "모든 승객이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백팩을 이용할 경우 에티켓을 지켜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월성 4호기, 사용후핵연료 저장수 2.3t 바다로 누설 [포토] 아트센터 나비 퇴거 소송에서 SK 승소 [포토] 평년 보다 더운 여름 전력 수급 '안정'

    #국내이슈

  • 선거 포스터 맞아?… 日 선거 게시판에 등장한 '독도는 일본 땅' 아베 총격범 "통일교 해산명령 같은 상황 예상 못해" 소녀상 건립 伊시장 "비문 바꿀 것…韓 일방적 주장 담겨”

    #해외이슈

  •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 '즐거운 더위'

    #포토PICK

  • 日닛산, 판매 부진에 중국서 첫 공장 폐쇄 벤츠 신형 'CLE 카브리올레' 출시…온라인 한정판도 선봬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라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북·러 ‘유사시 군사지원’ 근거된 ‘유엔헌장 51조’ [포토]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넘어 [포토] 분주한 딜링룸, 코스피, 2,800넘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