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외에 모자·쿠션·필통·배터리 등 라인업 다양화
3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웹툰 캐릭터 상품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옥션 등에 출시했다.
다음카카오의 웹툰 캐릭터 상품화는 지난해 11월부터 본격화됐다. 처음 투자한 웹툰 '양말도깨비' 주인공 캐릭터 인형을 출시한 지 1주일 만에 온라인 팬시몰에서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2월 다음카카오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KT&G상상마당과 '웹툰 캐릭터 상품 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강풀의 '타이밍', 김경의 '상상고양이' 등 6개 작품의 캐릭터가 문구, 팬시, 패브릭 소품으로 탄생했다. 작가 사인회와 웹툰전시회를 개최해 웹툰 애독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6월 한 달간 옥션에서 '웹툰 기획 상품 판매전'도 진행했다. 윤태호, 강풀 등 인기 작가의 단행본과 웹툰 컷이 담긴 휴대폰 보조배터리, 양말도깨비 단행본과 인형 패키지 등을 판매했다.
박정서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캐릭터 상품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작가ㆍ비즈니스 상생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통 채널 확대와 상품 다양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가방에 달린게 혹시" 매출 2억5000만원 돌풍…한복 담은 'K패션'[NE 커피챗]](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4063468994_1766552794.jpg)










![[단독]'北매체 사이트 개방' 李대통령 지시에 속도냈지만…'방미심위'에 발목](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09452270132_1766709923.png)
![[기자수첩]줄어드는 기부, 무너지는 울타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280974543A.jpg)
![[초동시각]'땜질 입법' 전에 민주적 숙의가 먼저였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1370344816A.jpg)
![[논단]호모 사피엔스와 AI 사피엔스의 미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385438768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치유 효과에도…예산·낙인에 갇힌 '원스톱 서비스’[남겨진 사람들]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4491270610_1766728153.jpg)


![옷장 열었더니 최대 300만원씩 '따박따박'…젊은층에 유행 중인 부업[세계는Z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714455571025_176681435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