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 인구급증, 중심상업지구의 핵 ‘세종파이낸스센터’ 관심폭주, 6월 5일 기대 속 오픈임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세종시 블랙홀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대전·충청권 인구와 기업의 세종시 전입이 늘면서 부동산시장 판도가 크게 요동치고 있는 것.

통계청에서 발표한 지난 1분기 지역경제 동향에 따르면 대전시는 2015년 1분기 동안 5681명의 인구가 외부로 유출되어 전국에서 인구유출이 두 번째로 많았는데 그 중 상당수가 세종으로 빠져나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종시 인근에 위치한 청주시도 지난해에만 5300명에 달하는 인구가 세종시로 전출해 대책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반면 세종시는 출범 2년 9개월만인 지난달 인구 18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에만 2만 1340명의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블랙홀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기업의 세종시 이전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대전 소재 몇몇 향토 중견기업들은 이미 세종시로 이전을 마쳤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 따르면 74개 기업이 세종시 4생활권 산학연클러스터에 입주를 표명했다. 이 중 66%가 넘는 49개가 대전에 소재지를 둔 기업들이다.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던 한화L&C도 지난해 말 세종시로 이전하며 연관기업들의 이주 러시가 예상된다.

프랜차이즈, 입지선점 경쟁 '한창'

많은 기업들이 이전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세종시 오피스 분양시장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세종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세종파이낸스센터의 경우 오는 6월 5일 분양소식이 알려지면서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분양사 관계자는 “정부세종청사 업무와 관련된 기업과 기관 뿐 아니라 대전·충청지역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수도권에서 이전하는 기업들을 위해 맞춤 비즈니스 인프라와 서울 도심의 프라임급 오피스 이상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다른 지역 상업시설은 포화상태에 이르러 세종시가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프랜차이즈 업종을 개점하려는 개인과 업계가 모두 좋은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부권 최대규모 '세종파이낸스센터'

오피스에 부는 ‘서비스 특화’ 바람도 수요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으는 주요 원인이 되고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물론, 하우스 키핑, VIP 의전, 보안 및 안전, 조경, 주차 관리 등을 오피스 환경에 접목시켜 오피스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중이다.

세종파이낸스센터의 경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상회의 시스템이 구축된 회의실과 피트니스센터 등을 배치하고, 층별로 휴게실과 자전거 보관소도 배치할 예정이다. 특히 도입되는 컨시어지 서비스는 최근 서울 도심에 위치한 일부 고급 오피스 빌딩에서만 실시되고 있는 특화서비스다. 호텔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업무효율을 높이고 건물 자산 가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건물은 지하1층~지상2층 상업시설과 지상 3층~6층 업무시설로 구성되어 있고, 상업시설에는 패션, F&B, 뷰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고급 브랜드를 갖춘 프라임급 스트리트형 쇼핑단지로 조성된다.

이밖에도 정부세종청사 앞에 위치해 있어 인근 정부기관과 정부산하기관의 상주 근무인원(1만 4000여명)이 고정수요층을 형성한다. 여기에 대통령기록관, 세종 호수공원, 국립 세종 도서관 등 세종시 대표 관광자원과도 인접해 있어 관광객 수요까지 흡수하여 주중과 주말 모두 불황이 없는 상권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종파이낸스센터’ 6월 5일 모델하우스 그랜드 오픈

세종파이낸스센터 모델하우스는 6월 5일 오픈하여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관계자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한다.

현재 전화 상담고객에게는 CU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을 한 사람에게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비롯하여 총 1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여기에 모델하우스 오픈이벤트로 냉장고, TV, 자전거 등 경품행사를 비롯하여 독일 명품 주방가구 ‘휘슬러’ 특가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감사의 뜻으로 방문상담고객 전원에게 럭키백 및 주유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파이낸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1600-8750
세종파이낸스센터

세종파이낸스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