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성 좋아진 MS, 이번엔 일정관리 앱 '분더리스트'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분더리스트 앱

분더리스트 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가 스마트폰용 일정관리(To Do) 애플리케이션인 분더리스트(Wunderlist) 인수를 공식화했다.
MS는 2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분더리스트를 개발하고 있는 6분더킨더(6Wunderkinder)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MS는 공식 인수 가격은 밝히지 않았으나 외신들은 1억~2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보고 있다.

MS의 원노트 총괄 매니저인 이안 메기도는 블로그에서 "분더리스트를 추가함에 따라 MS는 모바일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분야에서 생산성을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S가 분더리스트를 인수한 것은 모바일과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MS는 올해 들어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등과 제휴해 자사의 앱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MS는 윈도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애플 운영체제(iOS)용 기기에도 자사의 앱을 공급하는 이른바 '크로스플랫폼'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는 이미 시장을 선점한 안드로이드와 애플 운영체제와 전면전을 펼치기보다는 이미 경쟁력을 확보한 앱을 통해 모바일시장을 장악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 수익성이 좋은 기업용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기도 하다.

MS는 지난해 캘린더 앱인 '선라이즈'에 이어 올해 2월에는 이메일 앱인 '어컴플라이'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분더리스트 인수를 통해 MS는 기업용 앱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MS는 이미 MS오피스, 원노트, 스카이프 등을 보유하고 있다.

원노트는 13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IT전문매체인 더버지는 지난해 분더리스트를 최고의 투두리스트 앱으로 선정한 바 있다.

MS는 "MS에 인수된 이후에도 분더리스트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며 "분더리스트 프로 분더리스트 포 비즈니스의 가격에도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MS는 분더리스트의 노하우를 이용해 새로운 일정관리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MS는 "우리는 수개월 이내에 분더리스트의 혁신이 MS의 앱 및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