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아이디어 오디션을 통해 제작된 ‘전동드릴’ 론칭해 1시간동안 1억원 판매
아이디어제안자 및 개발 참여자에게 판매금액의 총 4%를 로열티로 분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홈쇼핑이 일반인의 아이디어로 만든 제품을 무료방송으로 론칭해 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아이디어 전동드릴’은 닉네임 ‘신프로’라는 일반인의 아이디어에 6개월간 무려 1000여건의 추가 아이디어가 더해져 최종적으로 제품화가 됐다. 기존 전동드릴과 달리 사용자가 드릴의 파워와 회전RPM을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는 물론 전문가들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전동드릴 아이디어 제작에 참여한 아이디어 최초 제안자 및 디자이너, 변리사 등에게는 판매금액의 총 4%가 로열티로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디어톡'은 지난해 5월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청, 플랫폼사인 아이디어오디션이 손 잡고 기획한 것으로, 단순 아이디어 수준의 제안을 발전시켜 중소기업과 연계해 실제 제품으로 발전시켜 주는 프로젝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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