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담은 '조금' 건강은 '듬뿍'…식품업계 '5월' 총력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강에 좋은 영양소 두루 갖추고 있는 검은콩 두유, 흑삼, 흑마늘 등 인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푸르름이 눈부신 신록의 계절 5월이다. '가정의 달' 5월은 푸르름이 더해가는 신록처럼 가족간에도 사랑과 행복이 깊어지는 달이다. 5일 어린이 날과 8일 어버이 날에 이어 15일 스승의 날, 21일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이어지고 있어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기 좋은 기회들이 많다. 의미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데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건강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건강식품은 가격대가 워낙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비싼 건강식품을 고르기보다는 가격대비 건강기능성과 안전성을 제대로 갖춘 제품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다. 식품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선보이며 가정의 달 특수를 노리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여성 갱년기 장애 완화' 등 검은콩 두유=정식품이 출시한 '베지밀 검은콩 두유' 2종은 한국인의 영양섭취를 고려해 과학적인 영양설계를 적용한 베지밀 두유에 국산 검은콩을 넣어 검은콩 본연의 맛과 영양을 더한 제품이다.

최근 젊게 사는 라이프 스타일이 중장년층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면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등 안티에이징에 효능을 보이는 블랙푸드가 각광을 받고 있어 검은콩을 더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베지밀 검은콩 두유의 주원료인 콩에는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하는 콩 이소플라본이 풍부히 함유돼 있어 갱년기 장애를 앓는 여성에게 선물하기에 더욱 좋다.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담백한 베지밀 에이 검은콩 두유, 달콤한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 2종으로 각각 담백한 맛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정식품의 원료 3중관리 시스템을 거쳐 철저하게 안전성을 검증한 콩만을 사용하고,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된 공정에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믿을 수 있다.

◆'면역력 강화' 등 흑삼=CJ제일제당의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은 흑삼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흑삼 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았다.

흑삼은 홍삼의 최고급 등급으로,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아홉 번 찌고 말려 홍삼의 특이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 Rg5, Rk1 등 함량을 증대시킨 제품이다. 또한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함량이 증대되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 등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2004년 첫 선을 보인후 10년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인삼과 홍삼, 마 등을 사용한 '한뿌리' 제품도 인기다. 엑기스를 희석해 만든 일반 인·홍삼 음료와는 달리 한 뿌리를 통째로 사용, 갈아 마시지 않고도 인·홍삼이 가진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다. 꿀과 함께 곱게 갈아 맛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에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당뇨, 고혈압' 등 흑마늘=풀마루오가닉에서 선보이는 '흑마늘진액'은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사용한 3無(무첨가, 무농약, 무화학처리) 정책을 기반으로 생산한 제품으로 신뢰성을 더한다.

남해산 유기농 마늘 중 당해년도 최상등급인 1등급 마늘만을 사용한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유용하다. 팩당 15∼20알의 흑마늘을 진하게 담아내 유기농 흑마늘진액 시장과 유기농 건강즙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높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 밖에 초등학생 어린이날 선물용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 14'도 있다. 마늘 특유의 아린 맛을 제거하고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된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 14는 한 팩당 27일간 장기 숙성한 흑마늘 6∼7알이 들어가 있어 신학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자녀 및 조카의 건강 선물로 그만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