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2,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스쿨핑’ 협약식 진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K2는 22일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회관에서 소통을 위한 캠핑 프로그램 'K2 스쿨핑'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K2는 22일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회관에서 소통을 위한 캠핑 프로그램 'K2 스쿨핑'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지난 22일 광주사회복지회관에서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K2 스쿨핑'의 공동 운영에 대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2 스쿨핑’은 스쿨과 캠핑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활동에서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자는 뜻을 가진 K2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K2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광주 지역사회 내 레저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시민들에게 캠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의 장 마련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은 쌍촌종합사회복지기관, 인애종합사회복지관, 두암종합사회복지관, 시민종합사회복지관, 첨단종합사회복지관, 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7개 거점기관과 기타 11개 참여기관이다.

K2는 광주 지역 스쿨핑 운영을 위해 텐트, 조리도구 등 캠핑에 필요한 용품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관의 원활한 스쿨핑 운영을 위해 텐트 설치 교육, 안전 교육 등을 지원한다. 스쿨핑 운영에는 K2 임직원과 프로그램 운영 도우미인 ‘K2 오렌지 재능기부단’도 함께 참여한다.

한편, K2는 올해부터 대상지역을 수도권에서 광주 지역으로 확대했으며, 참여 대상도 청소년에서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인까지 소통이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K2 스쿨핑’은 2013년 7월에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