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포스트' 방문자수, 3월 대비 16배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PC 인터넷 이용자 6만 명을 표본 조사해 네이버 포스트(m.post.naver.com)의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4월 1주 방문자수가 3월 평균 대비 16배 증가하며 100만 명을 넘어섰고, 4월 2주에는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포스트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컨텐츠 제공을 목표로 시작된 일종의 '모바일 블로그'로 PC와 모바일 모두 접속이 가능하다.
서비스 초반에는 필진을 별도로 운영했지만 현재는 누구나 글쓰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이 바뀐 상태다.

네이버포스트 방문자 수 추이

네이버포스트 방문자 수 추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랭키닷컴은 "4월 초 네이버는 검색어에 따라 통합검색 결과에 블로그나 지식인보다 네이버 포스트를 상단에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검색개편을 단행했는데, 이것이 검색결과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나 마케터들이 네이버 포스트에 직접 참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는 분석이 많다"고 설명했다.
문제는 네이버 포스트가 마케팅 채널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인기 검색어를 이용한 노출경쟁도 함께 가열되고 있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등록된 컨텐츠가 적기 때문에 선점할 수 있는 분야가 많고 기존 블로그에 비해 상위 노출 경쟁도 적기 때문이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검색결과에 노출시킴으로써 이용자 확보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지만 이것이 단순한 노출경쟁으로 흘러가는 것은 누구도 바라는 바가 아닐 것"이라며 "페이스북이나 피키캐스트 같은 모바일 플랫폼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내실 있는 컨텐츠 확보를 위한 전략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