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컨텐츠 제공을 목표로 시작된 일종의 '모바일 블로그'로 PC와 모바일 모두 접속이 가능하다.
랭키닷컴은 "4월 초 네이버는 검색어에 따라 통합검색 결과에 블로그나 지식인보다 네이버 포스트를 상단에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검색개편을 단행했는데, 이것이 검색결과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나 마케터들이 네이버 포스트에 직접 참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는 분석이 많다"고 설명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검색결과에 노출시킴으로써 이용자 확보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지만 이것이 단순한 노출경쟁으로 흘러가는 것은 누구도 바라는 바가 아닐 것"이라며 "페이스북이나 피키캐스트 같은 모바일 플랫폼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내실 있는 컨텐츠 확보를 위한 전략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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