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츄럴엔도텍, 가짜 백수오 논란에 "조사 신뢰못해" 반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츄럴엔도텍 '백수오퀸'. 사진=아시아경제DB

내츄럴엔도텍 '백수오퀸'.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백수오가 갱년기장애 개선에 좋다고 알려져 중장년층 여성들의 소비가 급증한 가운데, 시중에 유통되는 백수오 제품의 대부분이 가짜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한국소비자원은 서울서부지방검찰청·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과 공동으로 32개 백수오 제품의 원료 진위여부를 조사한 결과 실제로 백수오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3개(9.4%)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진짜 백수오 가루를 사용한 곳은 한밭식품·자연초, 건우·인차, 감사드림 제품이다.

반면 백수오를 원료로 하지 않은 21개 제품(65.6%)은 백수오 대신 이엽우피소만을 원료로 사용(12개 제품, 37.5%)하거나 백수오와 이엽우피소를 혼합해 제조(9개 제품, 28.1%)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8개 제품(25.0%)은 성분 확인이 불가능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백수오 성분이 확인되지 않은 제조업체에 원재료를 공급하는 내츄럴엔도텍 의 이천공장을 조사한 결과 이엽우피소가 검출됐다.
소비자원은 이 같은 제품의 유통 원인에 대해 "최근 백수오 수요가 급증하자 재배기간이 짧고(백수오 2~3년, 이엽우피소 1년) 가격은 3분의1 수준에 불과한 이엽우피소를 백수오로 둔갑시켜 유통·제조·판매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에 소비자원은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짜 백수오를 판매하는 업체들에 허위표시 제품의 자발적 회수·폐기 조치를 권고했고 23개 업체가 이를 수용해 조치 완료했다.

그러나 내츄럴엔도텍은 이천공장에 보관 중인 이엽우피소 검출원료의 자발적 회수·폐기를 거부하고 있어 소비자원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감독기관인 식약청의 공인된 검사 방법을 무시한 조사 과정과 방법을 신뢰할 수 없다"며 "소비자원은 검사 데이터 공개와 객관적 검증을 거부하고 있고 조사 결과 발표 이전에도 잘못된 정보를 유관 업체에 흘렸다"고 밝혔다.

또 "지난 2월 식약처에서 동일한 샘플을 성분 검사했지만 이엽우피소가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며 "소비자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 중이다"고 반박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