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벌써 여름? 다이어트용품 불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다이어트용품 매출, 1월보다 최대 40% 능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때 이른 여름 준비에 봄철 다이어트 관련 상품이 불티다.
13일 이마트 에 따르면 올 3월 다이어트관련 상품은 새해맞이 특수에 높은 매출을 올린 지난 1월보다 평균 20~40%가량 높게 나타나며 때 이른 이색 특수를 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중 다이어트 상품은 신년특수를 기점으로 한 1월과 여름준비를 앞둔 5월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올해는 예외인 것.

이처럼 3월부터 때 이른 다이어트 시즌이 형성된 배경으로 유통가를 중심으로 여름의류가 예년보다 앞당겨 선보이기 시작하며 가벼워진 옷차림을 따라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시기도 앞당겨 진 것을 꼽을 수 있다.
이마트의 경우 예년보다 2주가량 여름 상품 투입을 앞당겼으며, 예년보다 1주이상 앞당겨 4월 초부터 여름 신상품 세일에 도입했다.

덕분에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 3월이후 10일 현재 매출을 지난해와 비교한 결과, 시리얼의 일종인 뮤즐리는 작년대비 215.6% 매출이 증가하며 가장 높은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다.

뮤즐리는 가공하지 않은 통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와 비타민 함량이 높다고 알려지면서 일반 시리얼 매출이 20% 감소하는 가운데 200% 이상 매출이 늘었다.

또,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훈제닭가슴살과 훈제계란 매츨은 각 138.4%, 72.8%, 도시락처럼 포장된 샐러드가 79.2% 판매가 늘어난데 이어 고구마(14.6%), 양배추(22.3%), 새싹채소(9.2%) 등 단골 다이어트 식품도 꾸준한 증가 추세다.

한편, 여성들 사이에서도 11자 복근 만들기 등이 유행하며 운동관련 상품 매출도 폭팔적이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에 활용 가능한 짐볼ㆍ매트 매출은 전년 보다 85.7% 늘었으며, 아령과 라텍스벤드류는 각 10.6%, 44.6% 더 팔리며 전체 피트니스 상품 매출은 26.4% 신장을 기록했다.

또, 근육발달을 위해 남성들이 운동보조제로 섭취하던 단백질 보충제의 경우, 지난해 10명중 1명 미만 꼴이던 여성 소비자 비중이 올해는 2명까지 늘며 전체 단백질보충제 매출도 24.4%늘었다.

이종훈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상대적으로 짧아진 봄에 3월부터 각종 다이어트 관련 상품군이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조리 없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식품군 개발을 늘리는 한편,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피트니스 용품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