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아이디어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자"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한국 제품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폭넓게 알리고자 마련된 디자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주제는 'D!EFFECT!- Humor & Life, Story & Innovation, Design & Quality'로 기념일 기프트 디자인, 시즈널 디자인, 키친, 리빙 액세서리 등 공모 카테고리가 다양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6월8일까지이며 1차 선정작은 6월16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1차 선정작은 워크샵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거치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 후 생산돼 동키 브랜드 이름으로 유럽 최대규모 생활용품 박람회 '2016 독일 암비엔테(Ambiente)' 및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 '메종&오브제(Maison & Objet)'에 전시되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유통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AB형·O형 부부서 O형 아이 나오자 난리난 집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3101915143121656_1697696072.p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