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풍질주' 재규어… 더 센놈들이 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형 알루미늄 차체에 고성능 엔진 탑재

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XE S /

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XE S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한국은 캐나다, 호주와 함께 우리의 성장을 이끈 국가다"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에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프레스브리핑에서 밝힌 말이다. 한국에서 재규어랜드로버의 성장은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눈에 띈다는 것이다. 지리적 영역 확장에 성공한 재규어랜드로버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새로운 목표로 제시한 배경이기도 하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5년간 연평균 40%씩 성장했다. 가파르게 성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는 수치로 기존 프리미엄 고객층은 강화하고 새로운 엔트리 모델을 도입하게 되면 영역은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모터쇼에서 최상위 모델을 개발하는 스페셜비히클 오퍼레이션의 국내 데뷔와 동시에 신차를 공개한 것도 이때문이다. 내년까지는 총 1500억원에 달하는 서비스 네트워크 투자를 통해 질적, 양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전면에 내세운 모델은 재규어 XE와 랜드로버디스커버리 스포츠다. 재규어 XE는 기존 중형 세단인 XF보다 한 체급 아래로 수입 준준형 시장의 판도를 바꿀 기대주다.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해 75%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됐다.고성능 모델 XE S에는 재규어의 스포츠울 F-TYPE에서 입증된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됐다. XE의 디자인은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가 담당, 다이내믹하면서도 엣지 있는 느낌을 살렸다. XE는 오는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5월에 공식 판매를 시작할 랜드로버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재 다능한 SUV라는 평을 받는다. 차세대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있는 실내 공간, 랜드로버 고유의 전지형 주행 성능이 결합됐다. 2.2ℓ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파워트레인,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 최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을 집약했다.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 공간 제공 등 동급 5인승 경쟁 모델 중 가장 스마트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올해 각 브랜드 엔트리급 모델을 기반으로 브랜드 볼륨을 키우는 한편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신규 부품 센터를 통해 양적 성장을 함께 추구할 계획"이라며 "명성에 걸맞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

원본보기 아이콘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