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마존, 일자리 연결 공유 경제 모델 홈서비스 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마존이 검증한 전문가와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연결해주는 장터
재활용 쓰레기통 설치, 프랑스어 강습 등 700개 분야 서비스 이용 가능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아마존이 30일(현지시간) 전문가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일자리 중개 장터인 ‘홈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날 미국의 정보기술(IT)전문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아마존이 생활에서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서비스를 미국 41개주에 시행한다고 보도했다.

홈서비스는 재활용 쓰레기통 설치부터 프랑스어 강습 등 모든 서비스를 아마존 고객에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공유경제 모델이다. 아마존은 일반적인 일부터 전문분야까지 총 700여 분야의 전문가를 확보해 특정 서비스가 필요한 아마존 회원이 간단한 신청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홈서비스 홈페이지에는 각 지역에서 진행 중인 서비스 내역과 비용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침대 조립은 제품에 따라 57달러에서 140달러, 무선 프린터 설치는 84달러부터, 음식물 분리수거기 설치는 149달러에서 200달러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홈서비스를 통해 아마존 회원들이 질 좋은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아마존은 6단계 검증과정을 거친 사람에게만 일자리를 연결 해준다. 또 서비스 이용에 불만을 가진 고객에게 비용 전액을 환불해주거나 무료로 다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용 청구는 아마존을 통해서 이뤄진다. 고객이 서비스를 받은 후 아마존에 사실을 알리면 그때서야 아마존은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급한다. 전문가와 이용자가 금액을 주고 받지 않아, 전문가가 계약한 비용보다 더 많은 금액을 청구하는 상황을 막아준다.

피터 패리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부사장은 “홈서비스는 자격을 갖춘 사람을 쉽게 찾는데 도움을 준다”며 “실제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격을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하게 제시하기 때문에 아마존 회원들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뉴욕, LA를 비롯해 41개주에서 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미국 전체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것이 아마존의 계획이다. 패리시는 “홈서비스는 아마존의 새로운 수익구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Screen_Shot_2015-03-30_at_7.26.08_AM.0.png(1)"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