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축구 시청자에 축구용품 광고'…구글, TV에 타겟 광고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 광고=대중' 시대의 종말?
구글, 피버 TV 서비스 통해 타겟 광고 시범 서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피버 TV 서비스를 통해 타겟 시청자들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새로운 광고 전달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무작위로 대량의 메세지를 전송하던 전통적인 방식의 TV광고가 모바일처럼 타겟 광고로 전환되는 기폭제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2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 투 파이브 구글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이 모바일기기에서 선보인 서비스와 비슷한 새로운 타겟 광고 전략을 피버 TV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글 피버TV는 생방송과 넥플리스(DVD 대여), 유튜브 등과 함께 주문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TV광고는 대중에게 노출하는 것을 전제로 서비스되며 개별 시청자를 위한 광고는 판매되지 않는다. 그러나 구글이 캔자스시티에서 선보이는 새 광고 타겟 전략은 해당 지역 로컬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고를 수 있다.
구글은 이용자들의 거주지역과 시청한 프로그램 이력,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면 스포츠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이용자에게는 운동과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가 자주 노출된다. 요리프로그램을 즐겨 본 시청자라면 요리 관련 광고들을 더욱 자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같은 광고 노출 방법은 광고료 비용을 적게 잡은 사업자들에게 더욱 효율적이다. 광고주들은 시청자들이 시청한 광고만큼의 비용만 지불할 수 있고, 특정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광고 노출 횟수를 제한할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피버 TV 타겟 광고 전략은 켄자스시티 소재 고객과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거친다. 결과가 성공적일 경우 다른 피버 마켓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또한 프라이버시 노출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청이력 기반의 타겟 광고 수신거부 기능도 포함시키기로 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