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의 갑작스런 가격 인하에 최근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환불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한 각 지역 부티크는 하루 종일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 정도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클래식 백 등 인기 제품을 포함한 일부 잡화의 가격을 지난 17일부터 최대 20% 인하하고, 최근 구매 고객에게 인하 전 가격에 대한 차액환불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의 기준은 가격인하 시작일인 17일로부터 15거래일 전부터다. 3월2일부터 16일 사이에 구매한 고객이 해당된다.
그러나 워낙 고가의 가방이다 보니 이번 가격 인하로 100만원가량의 손해를 보게 된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로 국내 각 지역 샤넬 부티크는 가격인하 소식이 알려진 18일부터 환불 문의가 폭증했다. 서울 뿐 아니라 부산, 대구 등 각 지역 부티크는 전화연결조차 되지 않을 정도였다. 일각에서는 "가격을 인상할 때는 며칠 전부터 귀띔해주면서 구매를 부추기더니, 인하할 땐 당일에서야 알려주는 것은 고객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2월 말 혼수용으로 715만원의 클래식 점보 제품을 구매했다는 한 소비자는 "천천히 구매하려다가 백화점을 방문한 김에 샀는데, 당시 매장 직원으로부터 어떠한 설명도 듣지 못했다"면서 "하루이틀 차이로 115만원이 날아간 셈인데, 적은 가격이 아닌 만큼 직원들을 통해 어느 정도 분위기는 고지해줬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토로했다. 특히 "제품 가격이 인상되는 경우에는 미리 직원들이 알려주는 게 관례였는데, 인하할 때는 입을 닫고 있었다는 게 당황스럽다"고 덧붙였다.
한 구매대행 업체는 기존 판매가격에서 20%를 인하하고 추가로 7%를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이 업체 관계자는 "가격인하 이슈로 샤넬 가방에 대한 관심과 구매욕구가 상승하고 있어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면서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면 이익이 남지 않는 수준이지만 고객들을 유인하는 차원에서 할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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