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적금도 연금시대‥기업은행, 최장 21년 ‘IBK평생든든자유적금’ 출시

최종수정 2015.03.02 09:50 기사입력 2015.03.02 09:50

댓글쓰기

IBK기업은행 한 직원이 2일 출시한 최장 만기가 21년인 'IBK평생든든자유적금'을 소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한 직원이 2일 출시한 최장 만기가 21년인 'IBK평생든든자유적금'을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IBK 기업은행 은 최장 만기가 21년인 ‘IBK평생든든자유적금’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되,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돼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재예치 시마다 발생한 이자가 원금에 편입돼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만기를 길게 운용할 수 있는 만큼 노후준비용, 자녀를 위한 적금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매월 1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로 입금할 수 있으며 적금 가입시 자동이체금액을 매년 자동으로 증액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첫 해 매월 10만원을 자동이체하고 매년 5만원씩 이체금액이 증액되도록 설정하면 2년째에는 매월 15만원씩, 3년째에는 매월 20만원씩 이체된다.

장기간 가입에 따른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서는 연 2회 이내에서 적금 해약없이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 연 2.2%이며, 매년 자동연장 시에는 재예치 시점의 시장금리를 반영해 변동된다.

자동이체 자동증액 납입서비스를 신청허거나 ▲4대연금, 기초(노령)연금을 기업은행 계좌로 수령 ▲IBK평생설계통장을 거치식(연금형)으로 가입하는 경우 각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