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명중 2명, 이틀에 한번꼴로 먹어…남자는 빙과류, 여자는 케이크류 선호
대학내일20대연구소(www.20slab.org)가 전국 2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디저트 이용 실태·인식 조사를 실시, 지난 27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디저트 구매 시 남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서로 달랐다. 여자들은 디저트의 '비주얼'(7.49점/10점만점)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고 디저트의 '가격'(7.01점)에는 가장 덜 민감한 데 반해, 남자들은 '가격'(7.32점)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본인이 먹은 디저트 사진을 자주 올리는 편인지 물었을 때 '그렇지 않다'는 답변이 여자는 40.2%인 데 비해 남자는 70.2%나 나와, 남자보다 여자들이 디저트의 비주얼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를 뒷받침했다.
가장 선호하는 디저트의 경우 남자는 빙과류(33.3%)를 선택한 사람이 가장 많았고 여자는 케이크류를 선택한 비율이 43.7%로 가장 높았다.
한편 커피나 주스 등의 음료류를 제외한 디저트류를 얼마나 먹는지에 대해서는 20대 5명 중 2명이 주 3회 이상 먹고 있다고 응답해 '이틀에 한 번꼴'로 디저트를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절반이 넘는 응답자(52.2%)가 '기분전환'을 위해 디저트를 먹는다고 대답했다.
디저트 브랜드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으로는 '설빙'이 18.8%로 1위를 차지했으며 '배스킨라빈스31'(12.5%)과 '투썸플레이스'(11.8%)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를 주도한 서명진 대학내일20대연구소 보조연구원은 "디저트는 데이트 같은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이번 조사 결과에 의하면 많은 20대들이 일상에서 자주 디저트를 즐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식후에 디저트를 챙겨 먹는 것이 20대에게는 자연스러운 식습관의 일부로 자리 잡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비주얼뉴스]갑자기 내린 첫눈에 '雪雪 기는' 도시](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010920502883610_1736423427.jpg)





![[경제 인사이트]돈 풀어댄다 하니 원화가치 떨어질 수밖에](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10520023933A.jpg)
![[기자수첩]디지털 재난 시대…개인정보위가 안보인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10513222182A.jpg)
![[시시비비]'수출 1조달러 달성을 위한 조건'](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0819359100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독]"빨리 올려 버리자" 청담동 식당서 임원급 모의…제당 거물 3사, 3조원대 '설탕 담합'](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16191245613_1764919152.png)

!["갖고만 있었는데 연봉 넘게 벌었다…성실한 노동, 다 부질없네" [부동산AtoZ]](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14134245364_176491162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