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25~27일 'SW마에스트로 퓨처스 과정'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25일부터 27일까지 소프트웨어(SW)에 재능 있는 서울·경기지역 고교생 100명을 선발, '제1기 SW 마에스트로 퓨처스 과정'을 운영한다.

SW 마에스트로 퓨처스 과정은 최고급 SW인재양성을 위해 2010년부터 운영해 온 SW 마에스트로 과정의 도제식 교육시스템과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SW개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째날에는 개회식에 이어 SW 마에스트로 과정의 멘토로 활동 중인 서우석 '요기요' 부사장의 특강과 창업기업 지원시설(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견학이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멘토의 지도 하에 프로젝트 과제 개발을 진행하는 해커톤이 펼쳐지며, 마지막 날은 우수 팀에 대한 시상과 멘토-학생 간 교류의 시간이 마련된다.

이 과정은 2018년 초중등 SW교육 필수화 등으로 SW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SW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경기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처음으로 운영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총 18개 고등학교에서 150여명이 참가를 희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미래부는 앞으로 이 과정을 비롯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SW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관은 "SW중심사회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위해서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 해 7월 SW중심사회 실현전략 보고회 당시 대통령께서 당부하신 것처럼 어릴 때부터 성장단계별로 수요자 맞춤형 SW인재양성 체계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