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설 연휴, 유통업계가 집안 냄새를 정화하고 심신의 피로를 달래 줄 새로운 개념의 향기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최근 향기시장은 성장세를 나타내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탈취, 향균, 방향제 등 향기 시장규모가 연 2조5000억원에 이르고, 매년 10%에 가까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키캔들’은 설연휴를 맞아 자캔들, 방향제, 캔들워머로 구성된 선물세트 21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대부터 10만원대 까지 선물의 대상과 용도에 맞게 가격과 구성을 다양화했다. 일반 가정용 뿐만 아니라 차량용 종합 방향제 4종으로 구성한 ‘Y12’세트는 설연휴 장시간 운전 스트레스를 줄이고 차량에 벤 음식 냄새를 정화하는 효과로 인기가 예상된다. 전국 140여개의 양키캔들 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다.
애경은 ‘마릴린 먼로 퍼퓸 에디션'을 선보이며, 2030의 젊은 여성 소비자들 잡기에 나섰다. 이 세트는 애경에서 자체개발한 향기를 가미한 퍼퓸샴푸를로 마릴린먼로가 새겨진 패키지에 담아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더페이스샵은 퍼퓸캡슐이 함유된 ‘퍼퓸씨드 리치 2종 스페셜 바디 세트'를 내놓았다. 제품을 바르면 퍼퓸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피부에 향기를 남겨, 향수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바디밀크는 로즈힙 오일과 자스민꽃 추출물이, 크림샤워는 호호바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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