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에 판매된 컬쳐 카테고리 상품의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동 전시·체험용 관람 상품이 전월대비 70% 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최근 저출산으로 한자녀 가정이 늘면서 아이들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문화가 중시되고 있고, 아이들끼리 모여 단체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산업이 확대되고 있다"며 "키즈까페나 캐릭터 테마파크, 다양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 전시 및 관람 행사가 경쟁적으로 생겨나 소셜커머스를 통한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뽀로로파크 전국지점 입장권을 30% 할인된 7000원부터, 코코몽 키즈랜드 입장권을 91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스튜디오 지브리입체조형전'과 '피카소와 천재화가들' 등을 한번에 관람할 수 있는 겨울방학 특별 패키지 티켓도 아동 기준 1만5000원에, 표창원 박사와 함께하는 CSI프로파일링 체험전을 3만6000원에 티몬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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