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百, '착한캐롤 이벤트' 진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오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페이스북과 무역센터점에서 진행

현대百 '착한캐롤 이벤트'

현대百 '착한캐롤 이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백화점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디지털 발광다이오드(LED) 자선트리'운영에 이어 이색 '캐롤 부르기 기부 이벤트'를 열기로 해 주목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무역센터점 '이벤트존'에서 '착한캐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착한캐롤 이벤트는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한 건수만큼 결식아동에게 식사 한끼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개인 혹은 단체로 캐롤을 부르는 동영상(URL)을 댓글에 입력하거나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 있는 이벤트존에서 직접 캐롤을 부르면 된다. 부를 수 있는 캐롤은 '징글벨' '창 밖을 보라' '고요한 밤' 등 3곡이다.

무역센터점 이벤트존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운영되며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버스킹 밴드의 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캐롤 동영상 건수와 이벤트존에 참여한 인원수를 합해 내년 1월 중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 아동들의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화점 측은 기부에 재미를 더할 경우 고객의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캐롤천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백화점과 구세군이 지난달부터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대구점에서 진행한 디지털 LED 자선트리의 경우 기부를 하면 트리에 설치된 LED 전구와 주변 조형물이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재미'를 더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허원기 팀장은 "기부에 재미를 더한 디지털 LED 냄비의 경우 모금액이 작년 같은 지역에서 진행한 모금보다 1.5배 많다"며 "특히 젊은층 비중이 40%로 작년보다 2배가랑 높은 실적을 보였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정지영 영업전략실장(상무)은 "기부에 재미를 더해 젊은층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고민했다"며 "향후에도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가 가장 많은 캐롤과 감동있는 사연의 캐롤 등을 고려해 '베스트 캐롤 천사'도 선발할 계획이다. 총 3명이 선별되며 1등에게는 현대백화점 상품권(3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