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서비스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의 PC-모바일 통합 순 방문자 수가 올 한 해 동안 80% 이상 증가했다.
배달의민족은 올 한 해 동안 배달앱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배달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영화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기용한 광고는 등장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며 대중들에게 배달앱을 각인시켰다. 통신사 제휴 할인, 카카오페이 도입, 통합 포인트 적립 기능 등을 통해 모바일 주문의 편리함을 높였고, 최근 화제가 된 ‘'블랙 후라이드데이’' 같은 이벤트로 많은 사용자를 불러 모았다.
뿐만 아니라 가맹업주들을 대상으로 '2014 대한민국 배달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컨설팅 프로그램 '꽃보다 매출'을 운영하는 등 자영업자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광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수료를 낮추고 단말기도 무상으로 제공 중이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이용자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배달앱의 성장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을 쓰는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사장님께는 적은 광고비로 높은 광고 효과를 증명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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