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행원 주관으로 2014년 한 해 동안 문화 콘텐츠 산업을 빛낸 이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말랑스튜디오의 모바일 알람 어플리케이션 ‘알람몬’은 2012년 1월 국내 출시 후 6개월만에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알람 서비스 앱으로,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가 1900만 건을 넘어서고 있다. 특히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미국, 브라질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꾀해 현재 사용자 트래픽의 7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도약을 위해 말랑스튜디오는 올 4월 옐로모바일에 합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옐로모바일 합류 이후 20억 규모의 사업 투자를 통해 캐릭터 기반 사업 확장, 해외 시장 확보 및 수익 모델 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