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소셜기부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2010년 12월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판매해주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후 기부모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해 매달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와 기부모금을 번갈아 진행하고 있다.
가장 많은 모금이 모인 기부는 티몬이 5월 중 진행한 눈 없이 태어난 아기 동건이 돕기로, 총 8955명의 고객들이 동참해 4822만원이 모금됐다.
기부모금이 아닌 사회적기업 상품판매로는 2월에 진행한 아름다운커피의 '공정무역 초콜릿'이 1500만원 어치 이상 팔려 최다매출을 기록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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