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배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업체 ‘배달통’이 ‘스마트앱어워드 2014’에서 생활서비스 부문 ‘생활편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배달통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생활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자 선정에는 2000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스마트앱 서비스들이 선정됐다.
배달통은 올 한해 누적 다운로드 1100만, 월 평균 주문 300만 건, 업계 최다 배달업체 등록수(20만개), 재방문 1위(닐슨코리아 조사) 등 배달앱 원조다운 성과를 이뤘다. 그 결과 2014년 상반기 매출 역시 전년대비 258% 성장, 순이익 53% 신장했다.
배달통 관계자는 “연간 1조원 대로 규모로 성장한 배달앱 시장에서 배달통은 2015년에도 최초의 배달앱이라는 자부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동시에 업계 최저수수료 고수와 업주 전용서비스 ‘마이샵’ 활성화 등으로 배달업체와의 상생전략은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 2014’의 공식 시상식은 이날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리며 정부기관 및 스마트모바일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유·무선 인터넷전문가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