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엔턴십은 국내 최초, 최고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라 할 수 있는 프라이머가 지난 몇 년간 개발해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단기 창업교육 및 창업실험 프로그램인 프라이머엔턴십을 대학교육에 적용한 첫 번째 사례이다. 이 교과목은 국민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됐으나, 졸업생, 휴학생, 대학원생 및 타 대학 학생들의 요청을 수용하여 이들도 참여하는 형태로 한 학기동안 운영됐다.
데모데이는 팀빌딩, 랜딩페이지 측정 등 8개의 현장형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진 K-엔턴십의 마지막 과정으로 한 학기동안 다듬어 온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제품을 팀별로 발표하는 자리이며, 냉정한 평가를 통해 투자여부를 결정 받는 자리이기도 하다.
데모데이 참여자는 총 15개의 팀, 50명으로서, 일상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다양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공예품 제작과 교육사업과 같은 다양한 업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들 가운데 3D 프린팅 H/W 제작과 S/W 응용 및 교육을 하고 있는 ‘나 좀 먹고 살자’팀은 K-엔턴십 과정 중에 실제로 관련 기업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신선한 유아용 천연화장품’팀도 본 과정중에 제품 판매를 시작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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