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스토리볼, 250만 공감 얻은 1년의 기록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스토리볼

다음 스토리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다음카카오는 23일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 만든 특별한 기록을 공개했다.
다음 스토리볼은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볼수록 볼 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콘셉트로 모바일 다음 앱과 웹을 통해 요일별로 프리미엄 콘텐츠들을 연재해왔다.

지난 1년 동안 스토리볼에는 한 달에 최대 300만명이 방문했다. 총 256개의 스토리가 스토리볼에서 연재됐고 이용자들은 이들과 250만번의 공감을 형성했다. 연재 중 또는 연재 완료 후 유료 판매된 콘텐츠는 100만건에 달했다.

개별 작품 단위로 보면 가장 많이 본 스토리는 37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내 삶의 힌트'였다. 인생의 지혜를 한 장 이미지와 짧은 문구로 정리한 이 스토리는 11만개의 공감을 얻으며 누적 공감 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떠도는 소소한 유머 콘텐츠를 모아 연재한 'SNS 속 꿀잼 이야기'와 스토리볼 최초로 연재 중 유료화를 결정할 만큼 화제가 됐던 '기화, 왕의 기생들'은 누적 공감 수 9만7000개와 9만5000개로 그 뒤를 이었다.
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스토리는 가수 헨리가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인 '헨리의 리얼 뮤직: You, Fantastic'이었다. 총 11만번 공유된 이 스토리는 2위인 '감성 타로카드'와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스토리볼은 이 밖에도 연재 작품 중 인기 스타트업들의 성공 전략을 모아서 '앱 북' '스타트업 인사이드'를 만들었고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나도 작가' 코너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 스토리볼에 연재 된 작품 중 현재까지 10개의 작품이 단행본 출간을 확정해 독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다음카카오는 앞으로도 스토리볼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콘텐츠 유통 모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