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다음카카오는 23일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 만든 특별한 기록을 공개했다.
지난 1년 동안 스토리볼에는 한 달에 최대 300만명이 방문했다. 총 256개의 스토리가 스토리볼에서 연재됐고 이용자들은 이들과 250만번의 공감을 형성했다. 연재 중 또는 연재 완료 후 유료 판매된 콘텐츠는 100만건에 달했다.
개별 작품 단위로 보면 가장 많이 본 스토리는 37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내 삶의 힌트'였다. 인생의 지혜를 한 장 이미지와 짧은 문구로 정리한 이 스토리는 11만개의 공감을 얻으며 누적 공감 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떠도는 소소한 유머 콘텐츠를 모아 연재한 'SNS 속 꿀잼 이야기'와 스토리볼 최초로 연재 중 유료화를 결정할 만큼 화제가 됐던 '기화, 왕의 기생들'은 누적 공감 수 9만7000개와 9만5000개로 그 뒤를 이었다.
스토리볼은 이 밖에도 연재 작품 중 인기 스타트업들의 성공 전략을 모아서 '앱 북' '스타트업 인사이드'를 만들었고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나도 작가' 코너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 스토리볼에 연재 된 작품 중 현재까지 10개의 작품이 단행본 출간을 확정해 독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다음카카오는 앞으로도 스토리볼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콘텐츠 유통 모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가방에 달린게 혹시" 매출 2억5000만원 돌풍…한복 담은 'K패션'[NE 커피챗]](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4063468994_1766552794.jpg)










![[단독]'北매체 사이트 개방' 李대통령 지시에 속도냈지만…'방미심위'에 발목](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09452270132_1766709923.png)
![[기자수첩]줄어드는 기부, 무너지는 울타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280974543A.jpg)
![[초동시각]'땜질 입법' 전에 민주적 숙의가 먼저였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1370344816A.jpg)
![[논단]호모 사피엔스와 AI 사피엔스의 미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385438768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치유 효과에도…예산·낙인에 갇힌 '원스톱 서비스’[남겨진 사람들]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4491270610_176672815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