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중 페이스북 77.4%로 압도적 이용률 기록
친구 글 확인하는 것으로 주로 이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으로 나타났다. 주 이용 활동은 친구가 올린 게시물을 확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서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면서 대인관계망을 넓힐 수 있는 플랫폼을 가리킨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소셜미디어들이 인맥을 바탕으로 한 관계지향적 특성을 보이는 것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 디지에코의 분석이다.
디지에코는 사람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자발적 콘텐츠 생산보다는 열람 행위가 더 앞서는 것으로 조사돼 기업 입장에서는 소셜미디어에서 전달하는 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가 높다는 것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가방에 달린게 혹시" 매출 2억5000만원 돌풍…한복 담은 'K패션'[NE 커피챗]](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4063468994_1766552794.jpg)










![[단독]'北매체 사이트 개방' 李대통령 지시에 속도냈지만…'방미심위'에 발목](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09452270132_1766709923.png)
![[기자수첩]줄어드는 기부, 무너지는 울타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280974543A.jpg)
![[초동시각]'땜질 입법' 전에 민주적 숙의가 먼저였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1370344816A.jpg)
![[논단]호모 사피엔스와 AI 사피엔스의 미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385438768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