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2주간(9/11~9/24)의 침구 판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이상 증가했다. 특히 겨울 침구의 대표적 소재인 ‘구스다운’의 인기가 높다. 최근 2주간 호텔침구 브랜드 콜유 구스다운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00%, 유럽형 프리미엄 구스다운 판매 1위 브랜드 헬렌스타인은 18%의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대표 대형 행사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통해 오는 10월26일까지 구스다운을 포함한 다양한 침구와 가구를 선보인다.
특별히 행사기간 동안에는 기존 카드구매사은행사와 더불어 ‘가구&침구 박람회’ 상품 구매 시 최대 12만점의 롯데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더블 구매사은행사가 진행된다. 28일까지는 프리티홈데코의 로맨틱 거위털 차렵이불을 2만9900원에 만날 수 있어 가을, 겨울 침구 준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패브릭 전문 MD가 직접 쇼핑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베딩온(Bedding on)’ 코너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침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베딩 온(Bedding on)’은 고객이 침구, 커튼, 카페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페이지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MD가 박물관의 큐레이터처럼 소재 및 용어, 세탁법과 관리 방법, 사이즈까지 한 자리에서 설명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