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세대재단+희망제작소, ‘집단지성’ 모은다

최종수정 2014.09.26 10:40 기사입력 2014.09.26 10:40

댓글쓰기

‘2014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 제주도 다음 본사서 26일 개최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다음세대재단과 희망제작소는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주 영평동 다음 본사에서 ‘2014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58명의 정보기술(IT)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들은 시민들의 제안으로 선정된 5개 아이디어를 좀 더 실용성 있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게 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택배 맡기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서로 도움이 되도록 연결해 주는 ‘우리동네 사람들’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들을 전달해 주는 ‘고래고래’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일 핸즈’ ▲초기 귀농인들과 기존 농가를 연결해주는 멘토링 사이트 ‘팜팜멘토’ ▲제주 내 휠체어 대여와 휠체어 접근 가능 지역에 대한 안내를 담은 '노베리어'이다.

아이디어 심사는 최세훈 카카오 커뮤니케이션 대표,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 유시주 희망제작소 기획이사가 맡는다.
방대욱 상임이사는 ”이번 행사는 지난 4년간의 캠프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지난 행사에서 이미 구현된 아이디어를 보다 성숙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2008년 영국에서 시작해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사회혁신 캠프로서 우리나라는 2010년 아시아 최초로 도입돼 올해로 5번째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다음세대재단과 희망제작소가 주관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가 후원한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