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지난 달 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자사 남성 회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회원의 구매 객단가가 여성 회원에 비해 60% 정도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스타일24에서는 남성 중에도 20대가 가장 큰 손 고객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 구매객단가는 20대, 30대, 40대, 50대 순으로, 20대 남성이 30대 남성보다 10% 정도 더 많은 비용을 지출했다.
가을 패션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20대 남성은 기본 라운드 티셔츠와 면바지를 가장 많이 구매했다. 기본 아이템을 구매하더라도 객단가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어 스니커즈, 셔츠 등이 많이 판매됐다.
아이스타일24 패션사업본부 이용석 본부장은 "패션 전문 쇼핑몰은 여성 회원의 전유물일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최근 1년 사이 남성 회원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며 "남성 정장과 캐주얼 및 스포츠, 아웃도어 등의 카테고리 등을 더욱 강화해 남성들의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26일까지 '가을 아우터 초특가 대전'을 진행한다. 아이스타일24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크리스크리스티(CHRIS CHRISTY) 가을 재킷과 점퍼를 초특가로 만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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