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소셜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 11일 부산 광안리 불꽃놀이와 함께 즐기는 한 뷔페식당의 식사권 상품을 올렸지만, 판매 공고를 올린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이날 상품판매를 종료했다. 예정된 판매 종료 시점을 11일이나 남겨놓고 조기종료된 것이다. 판매가 진행되는 동안 팔린 식사권은 단 한 장도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티몬 측은 소비자들의 불만을 묵살한 채 올해도 같은 업체의 식사권을 판매했다. 올해는 식사권 값을 지난해보다 13.5% 높은 5만4000원으로 올렸다. 이 사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타고 알려지면서 상품 문의창은 네티즌들의 질타로 가득 찼다.
이 업체는 공지를 통해 "지난해는 시행착오"라며 주차 문제에 대해서도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진입로를 통제하는 경찰에게 차량번호를 전달해 주차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질 낮은 서비스에 대한 해명이 부족하며, 주차 문제에 대해서도 경찰과 협의된 내용이 아니라며 해당 업체에 대해 '돌직구' 비판을 날렸다. 아이 의자를 하나 추가하는 데 5만원의 추가 비용을 물도록 하는 '상술'도 도마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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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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