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프팅의 계절 가을, 얼굴탄력 잡는 방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요즘 같은 가을철 환절기에는 피지선과 땀샘의 활동이 위축되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수분부족 현상으로 과도한 피지 생성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때 피부관리를 소홀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처져 팔자주름이나 눈 밑 주름 등이 더 깊어지고 두드러지게 된다. 따라서 한살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다면 지금부터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대구피부과 산격동에 위치한 미즈슬림클리닉 의원 전종호 원장의 도움으로 탄력 없이 축 늘어진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 넘치는 동안 피부로 케어 할 수 있는 리프팅 관리법을 소개한다.
먼저 처짐 없이 탱탱한 피부를 위해서는 생활습관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주름은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서 생기게 되는데 전문가들은 하루 수분 권장량을 2리터 이상이라고 말한다.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수분을 풍부하게 채워주어 주름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때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적당량을 나누어서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자외선 차단을 꼼꼼히 하도록 하자. 자외선은 4계절 내내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피부가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물론 모자와 선글라스 등으로 햇볕을 가려주도록 하자. 그리고 외출 시 세안을 꼼꼼히 하고 세안 후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으로 피부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이미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홈 케어(home care)로 개선이 어려울 경우 전문적인 피부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얼굴리프팅 시술은 크게 고주파나 초음파와 같은 음파장비를 이용한 시술과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리프팅, 그리고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으로 나눌 수 있다. 누군가는 어떤 시술이 좋다고 하기도 하지만 개개인의 피부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나 시술 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 각광받고 있는 실리프팅 시술의 종류만해도 피부에 삽입되는 실의 특징에 따라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이지(EZ)리프팅, 황금실리프팅, 다이아몬드리프팅 등 다양하다. 실의 돌기방향과 굵기 등에 따라 눈꼬리, 눈가주름, 볼 살,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 달라진다.

전종호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은 인체에 안전한 녹는실을 사용하며, 환자의 피부 처짐 원인에 따라 실리프팅 뿐만 아니라 보톡스 그리고 얼굴지방흡입 등을 병행하면 보다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