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유제약 유원상 부사장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유유제약은 유원상(40) 부사장이 루게릭병(ALS) 환자를 돕기 위한 캠페인인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서울도시가스(주)  김요한 부사장의 추천으로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원상 부사장은 머리 위에 얼음물을 붓는 모습을 촬영한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에서 반바지에 티셔츠 차림인 유 부사장은 “루게릭병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물벼락을 맞았다.

유유제약은 유원상(40) 부사장이 루게릭병(ALS) 환자를 돕기 위한 캠페인인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서울도시가스(주) 김요한 부사장의 추천으로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원상 부사장은 머리 위에 얼음물을 붓는 모습을 촬영한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에서 반바지에 티셔츠 차림인 유 부사장은 “루게릭병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물벼락을 맞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유유제약 은 유원상(40) 부사장이 루게릭병(ALS) 환자를 돕기 위한 캠페인인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서울도시가스(주) 김요한 부사장의 추천으로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원상 부사장은 머리 위에 얼음물을 붓는 모습을 촬영한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에서 반바지에 티셔츠 차림인 유 부사장은 “루게릭병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물벼락을 맞았다.
그는 챌린지 참여와 별도로 루게릭병협회(ALS)와 대한호흡기장애인 협회에 기부금을 내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다음 추천자로는 (주)유유테이진메디케어 마쯔자와 상무, (주)서일퍼시픽 김계철 대표이사, 바이탈에어코리아(주) 김학정 대표 이사를 지명했다.

한편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비영리기관인 ALS재단이 루게릭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자선 모금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동참한 사람이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면 이어서 24시간 이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거나 100달러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