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기업도 대폭 늘어나 16개국에서 109개사가 참가한다. 지난해는 10개국 69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효성, 코오롱패션머티리얼, 휴비스 등 국내 3대 화섬업체가 2006년 이후 8년만에 다시 부스를 꾸리고 글로벌 의류 수출업체인 세아상역과 팬코도 참가해 섬유 업종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눈에 띄는 점은 이번 전시회는 ‘실재하는 환상(ab-REAL:Tangible Fantasy)’이라는 주 콘셉트로 ‘일상에서의 트릭(Tricky Ordinary)’, ‘혼합에 의한 새로움(Melting Chaos)’, ‘기술에 의한 환상(Innovative Fantasy)’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와함께 ‘섬유패션산업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세미나’도 열린다. ICT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웨어러블(착용형) 스마트기기와 관련한 섬유패션업계의 협력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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