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설립된 이후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네이버,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총 15억원의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추가로 30억원의 자금을 확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비트패킹컴퍼니는 네이버에서 미투데이와 밴드를 맡았던 박수만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모바일 뮤직 앱 비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비트는 앱스토어 음악서비스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4.6의 별점을 기록하며 매달 300% 이용자 증가 및 일평균 100만곡 이상이 재생되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킴 알토스벤처스 대표는 “경험 많은 팀이 사용자 경험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한 실험을 꾸준히 하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었다”며 “정액제 기반의 모델이 포용하지 못했던 사용자층을 ‘비트’가 빠르게 흡수하며 음악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연내 국내 음악을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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