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교 '호수공원' 전국 최고 경관…종합1위 차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수원 광교신도시 원천호수

수원 광교신도시 원천호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이 올해 최고 경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시공사는 10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이 올해 최고 경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경관대상은 올해 4회째로 전국 지자체의 경관계획 및 경관사업 사례 전파를 통해 경관 문화를 확산시키고, 국토경관의 품격 향상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50여개의 경관 우수작이 출품됐다. 이 중 경기도시공사에서 조성한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이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은 국제현상설계공모를 거쳐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공원조성에 참여했다.
농업용수 확보를 목적으로 1920년대 만들어진 원천저수지와 신대 저수지를 사람 중심의 역동적ㆍ도시적ㆍ활동적인 원천호수와 자연생태 중심의 자연적ㆍ낭만적ㆍ생태적인 신대호수로 각각 차별화된 모습으로 되살렸다. 공원 내 세부 시설로는 ▲1.6km의 수변 산책로(어반레비) ▲물너미 등의 다양한 분수 ▲가족 캠핑장 ▲마당극장 등이 설치됐다. 구역별로 특성화된 야간 경관 디자인조명은 빛과 자연이 어우러져 수원의 또 다른 명물이다.

수원 광교신도시 원천호수 야경

수원 광교신도시 원천호수 야경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시공사 박성권 도시개발본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경관대상 수상을 계기로 경기도시공사만의 차별화된 도시 디자인 전략과 품격 높은 공원조성 노하우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