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250여개 국내 마이스(MICE) 업체와 350여명의 바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가 19~20일 이틀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마이스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4'를 19~20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이스 관련 250여개 업체와 국내외 바이어 350여명이 참가해 ▲마이스 전시회 및 바이어 대상 유치설명회 ▲케이 마이스(K-MICE)포럼 ▲대학생 마이스 아이디어 공모전 ▲해외 마이스 유력인사 팸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컨셉은 '만개(滿開)의 순간'이다. 마이스 생태계의 모든 구성원들이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를 통해 한자리에 모여 교류의 꽃을 피우고 성과의 씨앗들이 세계로 확산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승삼 도 서비스산업과장은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바이어들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경기도 마이스산업을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