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동와인, 韓 소믈리에 대회 '로마네 꽁띠 어워드' 후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동와인은 올해의 한국 소믈리에 대회 '로마네 꽁띠 어워드(Romanee-Conti Award)'를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2015 올해의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WSET 공식 교육 기관인 와인비전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전세계의 와인을 주제로 와인지식과 고객서비스,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의 항목을 통해 한국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대회다.
브라이언 줄리안(Brian Julyan) 등 세계적인 명성의 마스터 소믈리에 3명 및 국내 와인 권위자 2명이 최종 심사를 맡으며, 시상은 로마네 꽁띠 어워드, 프레스코발디 어워드, 영 바인 어워드 등 총 3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로마네 꽁띠 어워드는 현직에 종사하는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우승자에게는 로마네 꽁띠 와이너리 투어 및 배럴 테이스팅 기회를 제공한다. 로마네 꽁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희귀하며, 맛있다고 알려진 와인으로 구매 예약자 리스트에 대기를 올려두어도 몇 년이 지나도 차례가 돌아오지 않는 와인이다.

프레스코발디 어워드는 소믈리에를 제외한 와인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우승자에게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와인 명가 프레스코발디(Frescobaldi)를 포함해 이탈리아 와이너리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로마네 꽁띠 어워드와 더불어 신동와인에서 모든 경비를 지원한다.
영 바인 어워드는 대학생들이 응모 가능한 부문으로 우승자에게는 미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이자 국내 CEO가 가장 선호하는 와인 브랜드인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 투어 기회가 와인비전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와인비전(www.winevision.kr)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참가비는 4만5000원(대학생은 무료)이다. 1차 예선은 10월7일 실시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