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자 한 개 5000원, 커피는 무료…베일 벗은 이케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케아 "2020년까지 한국에 5개 매장 개설"…상생안은 '쉿'

이케아 코리아 헤이 홈 매장 전경

이케아 코리아 헤이 홈 매장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플라스틱 의자 한 개에 5000원, 멤버십에 가입하면 무료 커피 제공'.

신비주의로 일관했던 '가구공룡' 이케아가 28일 베일을 한 꺼풀 벗었다. 일부 제품의 가격을 공개하고, 좀 더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오는 2020년까지 국내에 5개의 매장을 개설할 것이라는 계획도 제시했다.
◆저렴한 가격 제품 공개 = 이케아코리아는 이날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팝업스토어 '헤이 홈'을 마련하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제품 가격을 공개하지 않아 불거졌던 신비주의 논란을 불식하려는 듯 20여개 상품의 가격을 공개했다.

작은 스툴(의자)이 5000원, 다리미판이 6000원, 자작나무로 만든 의자가 3만원, 다리 네 개 짜리 침대 협탁이 2만9900원이었다. 의자처럼 앉을 수 있는 나무 수납상자는 5만원, 침대 캐노피가 1만2900원, 사슴 모양 인형이 1만9900원 등이다. 국내 업체의 가구에 비해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다.
단 여전히 많은 제품들의 가격들을 '기대한 것보다 더 저렴하다'며 숨겨 아쉬움을 남겼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카드도 소개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200개 이상의 제품을 한층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며, 이케아 매장에서 하루 한 잔의 무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패트릭 슈루프 이케아 코리아 프로젝트 매니저가 이케아의 조명을 소개하고 있다.

패트릭 슈루프 이케아 코리아 프로젝트 매니저가 이케아의 조명을 소개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5호 매장 열겠다는 이케아, 상생은? = 이케아는 이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방안도 발표했지만, 정작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방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 눈총을 샀다. 패트릭 슈루프 이케아코리아 프로젝트 매니저는 "2020년까지 한국에 5개 매장을 열겠다"며 "한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는 올해 말 광명에 첫 매장을, 고양시에 2호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케아코리아는 광명 이케아 설립을 두고 현지 가구 소상공인들과 마찰을 빚었으나 최근 MOU를 통해 이케아 내 공간 일부를 소상공인들의 제품 전시장으로 제공키로 하는 등 상생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하지만 제공키로 한 공간이 지하 주차장으로 알려지면서 상생 협의도 빛을 잃었다. 또 이케아 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새로운 갈등도 예고하고 있다.

2호점이 예정된 고양시 역시 사정은 비슷하다. 고양시 가구 상인들도 이케아 입점을 반대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이케아의 고양시 입점 반대안이 의결되기도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