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기능성게임 페스티벌로 시작해 올해 6회를 맞이한 굿게임쇼 코리아 2014는 국내외 유명 게임사들을 포함한 총 301개 기업, 459개 부스가 참가 확정했다.
폭력성, 사행성, 선정성을 최소화한 게임 콘텐츠와 기능성게임을 비롯해 교육용 로봇 등 융합 콘텐츠를 전시하고, 모션 디바이스 등 체험 공간과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해 풍성한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시장은 융합관, 대기업관, 체험관 등 주제별로 구분된 ‘맞춤 코스’와, 각종 다채로운 체험을 다룬 8가지의 동선으로 나눠진 ‘어린이 코스’ 등이 기획돼 있어 관람객의 연령 및 관심사 등 에 맞춰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람이 가능하다.
굿게임쇼는 지난해 5만1860명의 관람객과 20개국 268개사가 참여해 1603만달러(약 170억원)의 수출계약 성과를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는 관람객 6만명, 수출계약 2000만달러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한편 개막일인 23일에는 오전 11시까지 입장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개막일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일 현장 추첨하여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굿게임쇼 홈페이지(www.goodgameshow.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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