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창민 현대산업개발 사장 '가족친화경영'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9일 박창민 현대산업개발 사장(오른쪽)이 부천 아이파크 현장을 방문해 하태흥 과장에게 ‘HDC 한가족 탄생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19일 박창민 현대산업개발 사장(오른쪽)이 부천 아이파크 현장을 방문해 하태흥 과장에게 ‘HDC 한가족 탄생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박창민 현대산업개발 사장의 가족친화경영이 화제다.

박창민 사장은 지난 19일 부천 아이파크 공사현장을 찾아 최근 자녀를 출산한 하태흥 과장에게 친필 축하 메시지와 함께 산모를 위한 미역을 선물로 전달했다.
박 사장의 이번 방문은 저출산 기조가 높아지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임직원 가족의 출산을 장려하고 모든 임직원과 더불어 출산의 기쁨을 나누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한가족 탄생 축하 선물’ 이벤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하태흥 과장은 "사장님이 직접 미역을 전달해주셔서 깜짝 놀랐다"면서 "회사 동료들의 축하를 다시 한 번 받으니 출산의 기쁨이 더 커지는 것 같고 아내도 좋아할 것 같다"고 전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와 함께 임직원이 아이 사진을 제출하면 출산 소식을 회사 인트라넷 게시판 등을 통해 공유하며 동료들과 함께 출산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박창민 사장은 평소 미혼 직원들에게 소개팅을 주선하고 가족의 생일을 맞은 직원에게 휴가를 권장하는 등 가족친화경영을 펼쳐가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직원들 다양한 이벤트와 정책을 개발해 가족친화적인 직장 환경을 조성하고 따뜻한 소통의 기업문화를 발전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