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에서 사용자의 운동 관리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이스북에서 사용자의 운동 관리까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페이스북에서 사용자의 운동관리까지 책임집니다'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운동기록을 관리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인 '무브스(Moves)'를 인수 한 이후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게 됨에 따라 어떤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을지 주목되고 있다.
7일(현지시간) 엔가젯(engadget)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페이스북이 사들인 무브스는 처음에는 이용자 데이터를 페이스북과 연동하지 않겠다고 했었지만 최근 이를 뒤집고 두 회사 사이에 정보 공유를 할 것이란 방침이 드러났다.

무브스의 개정된 개인정보방침에는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해하고, 개선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데이터를 공유한다"고 돼있다.

무브스는 인수 당시 블로그를 통해 "무브스를 출시한 이후부터 우리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간편하게 하루 운동량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이제부터 페이스북과 함께 제품, 서비스 개선을 해 수십억명의 사람들이 무브스를 효과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알렸다.
무브스는 2013년에 안드로이드용과 iOS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이후 400만명 이상이 쓰고 있다. 조깅이나 자전거를 탈 때 켜놓으면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지나온 경로를 지도에서 보여주고 소모된 열량도 계산해준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