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미솔루션, 경기도 '수출역량 강화 대상 기업'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차량용 블랙박스 및 자가설치형 보안카메라 등 주력 제품의 수출 증가 기대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주문형반도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회사인 세미솔루션이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세미솔루션은 22일 ‘2014년도 경기지역 수출역량강화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출역량강화사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또는 지식기반 관련 서비스업을 주로하는 수출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3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세미솔루션은 향후 수출 관련 교육을 비롯해 디자인, 바이어연계, 심층 시장조사, 글로벌 브랜드 개발 등 수출에 필요한 해외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해외 시장 진출에 보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솔루션은 주력 제품인 차량용 블랙박스 ‘차눈’과 자가설치형 보안카메라 ‘심플캠’ 등을 중심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판로를 연다는 계획이다.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KCC(전자파인증), CE(유럽연합인증), FCC(미국연방통신위원회 인증), E-Mark(유럽자동차인증)에 대한 특허를 대거 취득하기도 했다.

세미솔루션 이정원 대표는 “그동안 해외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우리 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에 대해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며“올해는 적극적인 정부 지원에 힘입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통한 전략적인 해외진출이 가능해진 만큼 더욱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