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몬,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 구축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켓몬스터는 21일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티몬 고객센터 직원이 상담을 하고 있다.

티켓몬스터는 21일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티몬 고객센터 직원이 상담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21일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분야 글로벌 업체인 어바이어의 제품 도입을 통해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티몬은 업계 최초로 자체적으로 IPCC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각 지역 및 업체별, 컨텍센터의 통합 운영관리가 가능해져 상담량에 따라 자동분배는 물론 통합 이력관리, 통계자료의 제공을 통해 상담센터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됐다.
상담원은 구축된 상담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콜상담과 이메일, 게시판 상담 등 멀티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해당 민원 부서와의 유기적인 연결로 고객과의 상담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 고객 민원 해결을 보다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화번호 그룹핑 기능을 통한 전문상담사 제도의 운영도 이번 IPCC시스템 업그레이드의 특징이다. 이를 통해 티몬은 고객들의 구매 상품별로 고객 정보를 자동 구분하고 전화번호에 따라 여행전문, 제휴문의 전담 등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상담사와 즉시 연결시켜준다.

티몬은 고객 성향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VIP 멤버십 제도도 현재 할인쿠폰 제공에서 적립금, 할인 등 혜택을 다각화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은경 티몬 CS실장은 “이번 IPCC 시스템 강화는 고객 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갖추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보된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고객 만족 1등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