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글로벌 스포츠웨어 시장은 2019년 189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구소 보고서를 보면, 스웨덴 SPA브랜드 H&M은 스포츠웨어 라인을 적극적으로 내놓고 있다. H&M은 지난달 스포츠라인 H&M 스포츠를 정식으로 론칭했다. 올해 러시아 소치올림픽 유니폼 제작을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 '고 골드(Go Gold)를 출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망고도 지난해 가을ㆍ겨울 시즌 스포츠ㆍ란제리 라인인 '스포츠&인티메이츠(Mango Sport&Intimates)'을 내놨다. 피트니스, 러닝, 요가 등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피트니스와 러닝컬렉션은 기능성 섬유가, 요가웨어는 착용감이 강조됐다. 비치웨어 컬렉션도 조만간 론칭된다.
유니클로는 기능성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드라이, 항균방취, 방수, 방풍, 투습, 발수, 내구, 보온 등의 분야에서 기능성을 강화한 소재를 개발해왔다. 히트텍의 성공으로 유니클로는 일상복에도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마케팅도 스포츠 분야로 확장했다. 유니클로는 테니스 선수 노박 조코비치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골프선수 아담 스코트를 후원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