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18일 배우 이민호·박신혜, 가수 엑소(EXO), 이루 등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근석·김현중·최지우·슈퍼주니어·2PM 등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은 이들을 발탁하면서 국내 최대인 총 9팀, 33명으로 롯데면세점 패밀리를 구성했다.
롯데면세점은 2009년부터 한류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류스타들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왔다. 뮤직비디오 '유어 소 뷰티풀(You’re so Beautiful)' 1탄의 경우, 지난해 9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롯데면세점 국내외 매장을 통해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였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가 1000만건을 넘어섰다.
롯데면세점은 매년 한류스타 모델들과 팬 미팅, 패밀리 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약 20회 이상 개최할 계획이며 2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의 경우 롯데면세점이 개최한 11번의 팬 미팅에는 1만 여명의 외국 관광객이 찾았으며, 패밀리 콘서트에는 3000여명의 외국인이 참여했다.
제주 관광객 2000만명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서도 제주 올레길을 비롯해 영화의 배경이 된 주요 관광지들을 여행 가이드북으로 만들어, 면세점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감성에세이로 잘 알려진 이병률 시인이 작가로 참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문화 사회공헌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제주도민과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단편 영화 제주편 또한 한류스타들을 주인공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담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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