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스웨덴 기업의 한국 현지화 전략으로 한국 기업인들에게 스웨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알리고자 처음 열렸다.
화요는 이번 행사의 공식 건배주로 스웨덴 전통 정찬(a formal dinner) 순서 중 '스냅스(Snaps)'라는 전통 건배 방식으로 참가자 모두가 작은 술잔에 화요를 담아 노래를 부르며 함께 원샷하는 방식을 통해 선보였다.
세계적인 보드카 브랜드인 앱솔루트가 원산지인 스웨덴 기업인의 문화행사에 스냅스로 보드카 대신 한국의 소주를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피터 칼버그 주한 스웨덴 상공회의소 회장은 "문화와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스웨덴기업과 한국 경제인들과의 화합을 강조하기 위해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화요를 건배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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